본문 바로가기

TRAVEL/Europe

♬춘쓰의 유럽디자인여행기 - Intro




위에 보다시피 우연찮은 기회로 해외연수를 가게되었다.
연수에 대해 계획을 짜던중 서점에서 스위스디자인여행(박우혁지음)이라는 책을 보게되었는데
우리가 흔히 쓰고 있는 "헬베티카"와 "유니버스"란 폰트가 스위스에서 만들어졌다는 것을 처음 알게되었다.
타이포그라피에 관심이 있었던 난 스위스를 확정짓고 그에 맞춰서 계획을 짜게되었다.

 


계획을 짜긴 짯지만 해외여행은 처음 가는거라 솔직히 관광에 목적.....이 있었다고는 말할 수 없다.ㅎㅎ
솔직히 디자인여행기라고 쓰기도 창피하지만 명목상 디자인연수였으니까...ㅎㅎ
암튼 보고 느끼고 체험하면서 느는거지 머!! 라는 자신과의 타협도 잊지 않았다.
글이랑은 담을 쌓고 지냈던만큼 별로 자신은 없지만 기쁜마음으로 내 마음대로 해석과 느낌대로 일기쓰듯이 여행기를 시작하고자 한다.
(내 여행기니까ㅋㅋ)

앞으로 나올 사진들을 미리 간추려 보는 쎈쓰(?!)



ps. 내가 어떤 여행을 했나 기록하는 마음에서 여행기를 쓰면서
이왕이면 짧은 지식으로나마 정보도 같이 공유하고자 합니다.
잘못된 점이 있을 때 지적해주시는 거 환영합니다. 다만 넘 심하면 상처받습니다^^